스마트맨의원

성병검사기간 언제가 좋을까 ? 본문

성병정보

성병검사기간 언제가 좋을까 ?

남성고민상담소 2021. 10. 11. 23:31

 

 

 

 

 

 

 

 

 

 

성생활이 예전보다 많이 프리해진 만큼 이에 대한 관리도 더욱 철저해져야 합니다.


또한 이를 단순히 병에 걸려야 검사하고 치료한다는 생각이 아닌 건강검진의 개념으로

생각하고,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항상 본인의 건강을 본인이 지키셔야 합니다.

이는 본인 뿐만 아니라 함께 하는 이성에 대한 예의이며, 에티켓입니다.



 

 

 

 

 

 

 

 

 

많은 분들이 성관계 후 성병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게 됩니다. 물론 이런 경우라면

무조껀 적으로 검사를 받으셔야 하며, 성병은 증상이 초기증상이 미비하거나 무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의심되는 성관계가 있었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안일한 생각으로 나는 증상이 없으니 정상이겠지라고 생각하며

이성에게 성병을 전염시키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성병검사는 성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관리하셔야 하며, 만약 새로운 이성과의 관계 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행동이 있었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증상만을 가지고 질병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병력과 증상을 바탕으로

한 검사를 통해 확정진단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병의 종류는 다양하며, 성병에 따라 검사방법도 다르다지만 기본적으로

PCR검사를 통해 어느정도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PCR검사는 보험적용항목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에 부담없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성병검사기간에 대해 궁금해 하십니다. 또한 걱정에 앞서 관계 후 

 

바로병원을 찾는 경우도 있는데 성병은 어느정도 잠복시기가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을

찾는 것보다 일정시간 후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이기간 동안은 

성관계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병검사기간은 성병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각기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성관계 후 4주정도 후에 검사를 받는 것이 정확도가 높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앞서말씀드렸듯 성병은 꼭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무증상이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다시말해 본인에게 증상이 없다고 본인은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미리미리 검사받고 관리하여 건강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