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01 (5)
스마트맨의원

과거 우리나라는 성에 대해 좀 보수적인 경향이 많았으나 현재는 많이 개방적으로 바뀐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점차 첫 성경험에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고 그만큼 이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성병을 단순히 증상이 있어야 병원을 찾아 진단 받고 치료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으며 아직도 이를 부끄럽게만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병은 전염성이 높은 만큼 미리미리 관리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성병은 누구나 감염될 수 있는 만큼 이에 대해 창피하게 여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검사 받아야 합니다. 성병에 걸리는 것이 나쁘다고는 할 수 없으나 이를 방치하여 본인의 건강뿐 아니라 타인의 건강까지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매우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병의 종류는 다양하고 잠복기가 ..

정관수술은 남성피임의 대표적인 수술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맞벌이 부부들이 많아지는 시대에서 예전처럼 많은 자녀를 계획하기 보다는 보통 1명에서 2명정도 자녀계획을 세우고 일찍이 가족계획을 끝마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녀계획을 끝마쳤다고 하여도 부부사이의 성생활이 끝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피임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관수술은 이렇듯 자녀계획을 끝마친 분들에게 매우 편리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남자 피임방법으로 콘돔을 사용하는 등의 방법이 있으나 이는 1회성으로 매번 사용해야한다는 불편함과 성감에 영향을 준다는 등의 문제가 있어 이처럼 자녀계획이 끝난 부부들에게는 정관수술은 매우 좋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관수술은 고환에 생성된 정자가 정관을 통해 이동하는..

곤지름은 HPV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성기 주변 닭벼슬 모양의 사마귀가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HPV란 human papilloma virus의 약자로 인체유두종바이러스를 말합니다. 인체유두종바이러스는 대부분 성접촉에 의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은데 한번의 성접촉으로도 약 절반정도가 감염될 수 있을 정도로 전염율이 높은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곤지름은 초기에는 잘모르고 지나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곤지름은 자연적으로 치료되지 않으며 심해지면 점차 커지고 주변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더욱 무서운점은 성관계 시 타인에 감염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증상이 의심된다면 더욱 치료를 서둘러야 합니다. 앞서말했듯 곤지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HPV입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는..

전립선비대증은 중년이상의 남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60~70세 남성에게 약 40~70%정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이란 전립선이 정상크기보다 과도하게 비대해지는 증상으로 이에 따른 기능이상을 불러오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으나 유전적 요인이나 연령에 따른 남성호르몬의 변화가 영향을 준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배뇨장애로 과도하게 비대해진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게 되면서 잦은 소변, 요실금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이러한 배뇨장애가 계속되다보면 성기능에도 간접적인 영향을 주어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신장에까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검사는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

성병은 일차적으로 사람과 사람이 성적인 접촉을 통해 감염되는 질환을 말하며, 정액, 질분비물 등 성접촉을 통해서만 감염된다고는 볼 수 없으며, 공공시설 사용, 수혈,임산부의 모유수유 등 다양한 감염경로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성병은 전염성이 매우 높은 질환으로 성생활을 하고 있다면 누구나 주기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예전에는 성병의 감염여부를 단순히 증상으로만 판단하여 증상이 있어야 병원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비해 성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뀐 요즘 그만큼 성생활도 많아졌고 그에 따른 감염위험도 높아진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성병은 잠복기가 존재하며 개인에 따라 증상이 미비하거나 무증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보균자라는 사실을 모른채 이성에게 감염시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