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8 (5)
스마트맨의원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다양한 신체적 변화가 찾아오고, 이에 따른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갱년기라고 하는데 과거 갱년기라고 하면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여겼으나 남성의 경우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잘 인지하지 못할뿐 남성 역시 갱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 후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증상을 가속화시키는데 반해 남성은 30대부터 서서히 떨어진 남성호르몬으로 인하여 증상 역시 서서히 느끼게 되는데 일반적인 남성의 호르몬 수치는 4~6정도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3,5 이하까지 떨어지게 되면 남성 갱년기로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는 성욕감퇴, 성기능저하, 근육감소, 비만 심혈 질환 및..
전립선은 전립선에 염증이 생긴 증상을 말하는데 사실 실제로 세균감염균이 검출되지 않아도 증상에 따라 정의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전립선염은 대표적인 남성질환 중 하나로 중장년 이상의 남성의 약 절반정도가 한번쯤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은 1~4형으로 분류할수 있는데 1형은 급성 증상을 동반한 세균감염, 2형은 재발성 세균성 전립선감염, 3형은 명확히 확인할 수 없는 감염으로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 또는 만성 골반통증 증후군, 제4형은 주관적 증상은 없으나 전립선 염증이 발견된 것을 말하며 무증상성 염증성 전립선염이라고도 합니다. 만성은 이러한 증상을 지속적으로 방치하여 재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립선염이 발생하면 잦은..
전립선비대증은 중년 이후 남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60대 이상 남성의 약 40~70%가 이 때문에 고통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은 전립선이 정상적인 크기보다 비대해져 방광 하부의 소변이 나오는 통로를 막아 다양한 문제의 배뇨장애를 일으키게 만드는 질환입니다. 과도하게 부푼 전립선으로 인하여 요도를 압박하고 이는 소변이 잘 나오지 못하게 막아 소변을 보더라도 잘 나오지 못하게 하며 잦은 소변을 유발하고 급기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방광안에 소변이 쌓여 넘쳐 흐리게 만들며 지속적인 배뇨장애는 신장기능까지 무리를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간접적으로는 성기능에도 지속적인 자극을 주어 부정적인 영향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립..
발기부전은 성생활에 있어 성기가 충분히 발기되지 않고 그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그날의 컨디션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상일수도 있으나 이러한 상태가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발기부전 증상이 발생하면 단순히 육체적인 고통에서 끝이아니라 남성에게는 남자로써의 자신감이 떨어지고 심미적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여성 역시 이에 따른 고민과 불만족이 쌓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발기부전이라고 하면 보통 중장년층에서 노화로 인하여 남성호르몬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기는 경우가 있었으나 최근에는 식습관의 변화 스트레스 등으로 젊은 나이에도 이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곤지름이란 성기나 항문 주변에 생기는 사마귀성 질환을 말하는데 HPV의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HPV는 human papilloma virus의 약자로 인유듀종 바이러스를 뜻하며 현재까지 알려진 170여 종의 인유두종 바이러스 중에서 40여종이 생식 기관에서 발견되며 자궁경부 상피 내에 병적인 변화를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15종은 암을 유발하며 고위험군인 발암성 인유두종 바이러스는자궁경부암과 연관성이 높다고 알여져 이미 국내 여성들은 이에 대한 중요성을 대부분 인지하고 있습니다. 곰지름은 HPV6과 11로 인하여 남녀 누구에게나 유발됩니다. 발생은 대게 성접촉 후 2~3개월 후에 피부병변으로 나타납니다. 곤지름이 발생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