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1 (5)
스마트맨의원
요도염음 요도에 발생한 염증성 질환을 포괄하여 말하는데 주로 감염경로가 성접촉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성병으로 취급하기도 하지만 꼭 성접촉에 따른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조껀 적으로 성병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요도염이 발생하면 요도 주변의 불편감과 통증, 분비물이 있을 수 있으며 만약 성접촉에 의한 감염이라면 대략 성접촉 후 1~3주 안에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도염에 감염되었다고 해서 모두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증상이 미비하거나 무증상으로 감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도염 뿐 아니라 다른 성병질환 역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새로운 이성이나 혹시 위험에 노출됬을 수 있는 상황이 있었다면 미리미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성병이란 주로 사람과사람 사이의 성접촉을 통해 감염되는 질환을 말하는데 꼭 성접촉뿐 아니라 다양한 감염경로를 가지고 있으며 전염성이 높은만큼 본인뿐 아니라 타인에게까지 피해를 줄 수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예전보다 성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방적으로 바뀌었고 그에 따라 성생활이 보다 자연스럽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예전처럼 증상이 있어야 병원을 찾는 것이 아닌 건강검진의 개념처럼 생각하고 주기적으로 검사하여 건강을 지키셔야 합니다. 성병증상은 다양한데 대표적으로는 분비물, 가려움 배뇨시 통증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두통이나 발열, 근육통과 같은 감기나 몸살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뚜렷한 증상이 있기도 하지만 개인마다 다르며 미비하게 나타나거나 무증상으로 나타나는 경..
곤지름은 사마귀 일종의 질환으로 HPV 감염이 원인이 되는 질환입니다. HPV는 170종이 넘는 세부종류가 존재하며 이중 40종이 성접촉을 통해 성기 주위 질병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15종은 암을 유발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여기서 HPV6과 HPV11이 곤지름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곤지름은 보통 2~3개월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며 늦으면 약 6개월까지도 잠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후 피부병변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병변의 모양은 발생 위칭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자연치유가 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갯수도 늘고 크기가 커질 수 있고 급기야 병변들이 모여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하기도 합니다. 곤지름은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는 만큼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제거할수는 없고 돌출 된 ..
언젠가 부터 사소한 일에도 쉽게 화를 내고 쉽게 피로를 느낀다면 혹시 몸에 무슨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특히 본인의 나이가 40대 이상이라면 갱년기 증상은 아닌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갱년기라고 하면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냐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사실로 누구나 나이가 들면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면서 이에 따른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는 남성 역시 피해갈 수 없는 세월의 흔적입니다. 다만 여성은 폐경 후 급격한 여성호르몬의 변화에 따라 증상이 보다 뚜렷히 나타나지만 이에 반해 남성은 30대 이후부터 호르몬이 서서히 저하되면서 증상도 천천히 나타나기 때문에 갱년기라고 의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호르몬이 떨어지게 되면 근골격계, 중추신..
지루는 성행위 중 강직도는 유지되는데 오르가즘을 느끼기 어렵거나 지연 혹은 전혀 없는 것이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 성행위 시 사정하기 전에 지치거나 힘들어서 성행위를 멈추는 경우를 포함하여 말합니다. 이러한 지루 증상은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오히려 부러워 하는 경우까지 있으나 사실 당사자에게는 큰 고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성 역시 이에 따른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루증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다양한데 가장 크게 작용될 수 있는 부분이 심리적인 것으로 새로운 이성이나 낯선환경 등 그날의 컨디션과 불안감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으며 만성피로나 스트레스도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이 원인이 되는 경우 일시적인 것일 수 있으며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한다면..